회사소개 사업분야 기업부설연구소 프랜차이즈 고객광장
 
▶ 아로마/인테리어향기
아로마테라피/피톤치드
천연성분 항균제
천연성분 살충제
천연성분 악취제거제
자동분사시스템
 
 
 
 
HOME > 사업분야 > 바이오 미스트
바이오 미스트  
 
 
인체의 감각을 활용한 아로마 마케팅
 
• 향기가 나는 쪽으로 여러분의 발걸음을 옮기세요.
• 우리 인체의 냄새 감각은 매우 뛰어나서 이성적이 아닌 감성적으로 냄새에 대해 즉각 반응합니다.
 
• 병원의 환자들은 라벤더 향이 있는 병실에서 더욱 평안한 휴식 및 숙면을 한다.
• 사무실 근로자들은 페퍼민트 향이 있는 사무실에서 실수를 범하지 않고 아이디어를 창출하며 근무를 한다.
• 수술을 하기 위해 대기하는 암환자나 일반 수술환자들은 헬리오트로핀
    (Heliotropin : 대기중에 있는 달콤한 바닐라향) 향에 대해 불안감이 해소된다.
• 이상은 몇 가지 예로써 의외에 향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무수히 많다고
    영국 Duke대학의 Susan chiffman 박사는 말한다.
 
인간의 후각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강력하다. 사실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 코는 음식 냄새를 맡아 음식의 맛이 얼마나 좋은가를 미리 냄새를 통해 알게 된다. 인간의 혀를 통해 맛을 보는 것은 ‘맵고 짜고 쓰고 시다’는 네 가지 밖에 구별할 수 없으며 이것도 우리가 감기를 걸렸을 때는 음식 맛을 전혀 모르게 되어 구별할 수 가 없게 된다.

향수 산업이 그들의 시장 전략에서 활용하는 것으로 향수는 우리들의 기분을 좋게 하며 최면의 효과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1990년대 새로운 시장경제전략으로 가장 선풍적인 것은 우리의 후각을 이용한 향이라고 미국 시카고에 있는 냄새 및 맛 연구소(Smell and Taste Treatment and Research Foundation)의 Alan Hirsch 박사는 주장한다. Hirsch 박사는 최근 ‘향이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의 최근 연구 보고서를 발표하였는데 그 결과는 매우 놀라운 것이었다.

그의 연구에서 35가지의 주제가 실험되었으며 그 중의 하나가 나이키 신발로 모든 것이 동일한 두개의 방에 하나는 향이 전혀 없는 방과 하나는 꽃향기가 있는 방에 잠재 구매 구객들을 투입시킨 후 상품관심도, 구매충동 및 얼마나 주고 살 것인가 등에 대해 실험을 하였다.

결과 그 중의 84%가 향이 있는 방에서 더욱 구매충동을 일으켰다는 것이다.

바이오미스트 제품(완전 자동화 컴퓨터화된 바이오미스트 디스펜서 및 많은 종류의 아로마향 제품)들은 우리의 가정, 사무실, 매장, 병원, 레스토랑... 등에 대해 이러한 우리 인간의 감정 무드를 조정시키는데 일익을 담당한다.
 
유아시절의 냄새의 기억은 우리 인생에서 좋은 감정으로 추억 상기시키게 되는데,
예를 들어 베이비 탈크, 햇볕에 신선한 공기로 잘 말린 옷, 풀깍는 냄새 등으로
이들 냄새들은 우리 생활에서 행복했던 시절로 우릴 추억케 한다.

음식조리를 할 때 음식 냄새를 맡고 우리가 얼마나 배고픔을 느끼는지 상상해 보세요.

레스토랑, 꽃가게, 향수가게, 백화점등에서 향 냄새를 따라 여러분이 발걸음을 옮겨 보신적이 있으신지요.

향이 고객을 유치한다는데 의문을 가져 본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 가정에 일년내내 향긋한 봄꽃 냄새를 가져보지 않으시렵니까.

바이오미스트 제품들은 무공해 완전 자동 디스펜서 및 향기, 향수, 꽃, 과일, 음식 관련 향들의 좋은 냄새를
여러분들에게 제공함으로서 여러분을 추억의 세계로 모시기 위하여 개발된 제품입니다.
 
향은 모든 사람에게 전부 같은 냄새로 느끼게 되지 않으며
동일 향이라도 같은 사람에게 시시 때때로 다른 냄새로 느끼게 된다.
인간의 코는 10,000가지 이상의 냄새를 맡게 되며
우리가 맛에서 느끼는 반응의 89%는 사실 냄새에 의한 것이다.

지금 곧 바이오미스트 대리점과 상담하세요.